본문 바로가기
  • 가치와 변화를 생각하는 Contents Designer
  • 다른 사람의 삶에 변화를 주고 싶은 Contents Designer
카테고리 없음

싱가포르의 여름 풍습 - 여름 이겨내기 - 문화 생활 편

by Vanillahai (바닐라하이) 2023. 7. 20.
728x90
반응형

Singapore Food Festival
Singapore Food Festival '23. 7 19~7.30

 오늘은 지금 한창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 중인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Singapore Food Festival)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여행 가실 때 기본 정보인 '싱가포르의 지형적 특징'과 '7월, 8월의 여름 날씨'에 대해 설명드리고,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에서 진행하고 있는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같이 떠나보시죠.

1. 싱가포르의 지형적 특징과 여름 날씨

 지형적 특징으로 싱가포르는 말레이 반도의 연장선상에 위치하고, 조호르(Johor) 해협이 북쪽의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를 분리하고 있으며, 말레이 반도 남쪽 끝의 싱가포르 해협에는 주요 항구들이 모여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지역적으로 작지만 '고밀도의 도시화'가 진행되어 있고, 고층 빌딩과 현대적인 도시 인프라로 가득한 도시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도시화'와 더불어 자연보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센토사'(Sentosa) 섬, 래브라도(Labrador) 등이 자연보호 구역이며 싱가포르 보타닉(Botanic) 가든과 슈퍼 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등의 공원과 정원도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최고봉인 '부킷 티마'(Bukit Timah)로 해발고도 약 163m이며 자연보호 구역이기도 하면서 등산객들은 자연환경을 즐기기 위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이와 같이 싱가포르는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 발전을 비전으로 자연과 환경보호에 적극 앞장서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7월과 8월의 평균기온은 26℃~31℃이며 비가 많이 내리는 편입니다. 언제든지 비가 올 수 있는 기후 특성 때문에 우산이나 방수용품을 포함한 비옷을 챙기는 편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습도가 높아 땀을 많이 흘리게 되므로 여행 시, 적절한 옷차림과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미식 여행지 싱가포르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 줄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 (Singapore Food Festival)

싱가포르의 식음료 산업 성장을 확대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한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합니다. 일정은 '2023년 7월 19일~7월 30일'까지입니다. 베이프론트 이벤트 스페이스의 페스티벌 빌리지에서는 1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해 각 브랜드만의 특별한 메뉴를 선 보입니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갈 이번 축제는  '진정한 푸디들만을 위한'(Real Foodies Only) 보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해졌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크게 3개의 구역으로 나눠지며 각각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면, 

a) 푸드 카르텔(Food Cartel)

 '블루 스모크'(Blue Smoke)의 '이반 예오'(Ivan yeo)를 비롯한 '폴 롱워스'(Paul  Longworth), '센탄'등 유명셰프들이 랜선 마스터 클래스를 열어 참여할 수 있으며, 그래놀라 '와플 푸투 피링'(putu piring, 야자당으로 속을 채운 쌀가루 케이크) 에서 제공한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b) 스윗 앨리(Sweets Alley)

 카페문화에 경의를 표한다는 이곳에서는 오트밀크 브랜드의 오트사이드(Oatside)와 푸라부차(Pourabucha) 콤부차와 협업을 통한 고급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c) 카페 블러바드 (Cafe Boulevard) 

 단것을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무조건 여기를 방문해야 합니다. 수제 '앙쿠에'( Ang Ku Kueh, 찹쌀가루에 달콤하고 고소한  속을 넣은 케이크), '탕위안'(전통음식)과 '와플 푸투 피링' 등 풍미와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즐길거리

 이외에도 '푸드 컬처 싱가포르'(Food Culture Singapore)와 'Easygo AI 자판기' 협업으로 구성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 SG 마마샵에서는 Old와 New 버전의 전통차를 맛을 비교해고, 이를 구매할 수 도 있습니다. 티옹 바루 시장에서는, 체험형 미식가를 위한 워크숍도 열립니다. 마켓, 밍글, 믹스톨로지의 세 가지 투어를 통해 신선한 허브를 이용한 칵테일을 본인이 직접 만들어 보기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특히 8월 3일부터 6일까지 '부르난자 페스트'(Brewnanza Fest) 이벤트'를 통해 100여 종의 수제맥주도 선 보일 예정입니다.  싱가포르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은 꼭 참석하셔서  많은 체험을 한꺼번에 하는 행운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3. Summary

 오늘은 싱가포르에 관련된 지형적  특징과 7월, 8월의 여름 날씨를 알려드리고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에 관련된 소식을 말씀드렸습니다. 다음 기회에  또 다른  음식과 페스티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벤트 이므로 꼭 참셔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