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치와 변화를 생각하는 Contents Designer
  • 다른 사람의 삶에 변화를 주고 싶은 Contents Designer
카테고리 없음

일본의 여름 풍습(6) - 여름 이겨내기 - 여행지'삿포로'편

by Vanillahai (바닐라하이) 2023. 7. 11.
728x90
반응형

Sapporo Beer Festival in Japan '23 07 21_0816
Sapporo Beer Festival in Japan '23. 07. 21~ 08.16

 일본의 '홋카이도'라는 단어를 들으면 일본 영화 '러브레터(Love Letter)한 장면 -'나카야마 미호'가 하얀 눈 밭에서 '오겡끼데스까?'라고 소리 지르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1995년 영화라.. 잘 모르시죠? 나이대를 들키는 기분이라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은 일본 '홋카이도'의 '삿포로'에서 열리는 - 2023년 7월 21일 ~8월 16일 개최 예정 - '삿포로 여름 축제'-'Sapporo Summer Festival'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떠나보시죠.

1. 일본 '삿포로'의 지형적 특징과 날씨

 '삿포로 여름 축제'가 개최되는 '삿포로'는 일본 '홋카이도'의 도오지방에 위치하고, '홋카이도'의 경제 중심 도시입니다. '삿포로'는 냉대 습윤 기후에 속하며, 지형은 대체로 평지와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북쪽애는 도심과 일부 주거 지역, 남쪽에는 주로 농경지와 산악지대가 있습니다. '삿포로'는 주변에 일부 산이 있어서 산악 관광이 가능하며, 도시의 도로는 그리드 형태로 매우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7월과 8월은 삿포로의 여름철이며, 일반적으로 평균 기온이 약 20℃에서 25℃정도로 매우 쾌적한 온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 30℃ 이상의 더운 날씨가 있을 수 도 있으나 비교적 건조한 상태로 쾌청하게 맑은 날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온은 개인의 체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삿포로를 방문할 때는 옷차림을 조절할 수 있는 가벼운 외투나 얇은 옷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여름을 이겨내는 삿포로 여름축제 그리고 이벤트

 '삿포로 여름 축제' ( Sapporo Summer Festival) :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약 100만 명 이상이 운집하는 큰 축제로 '오도리'공원에서 개최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즐길 수 있 큰 규모의 이벤트로는 ' 삿포로 비어 가든 축제' , '홋카이 봉오도리', '다누키코지의 다누키 축제' 외에 많은 행사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a) '삿포로 비어 페스티벌' -'23.7.21~8.16

'삿포로 비어 페스티벌'(Sapporo Beer Festival)은 매년 '오도리' 공원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맥주 축제 중에 하나이며, 대규모 맥주 축제입니다. 많은 맥주 애호가들과 해외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인기 있는 행사입니다. 이 비어 페스티벌에서는 일본 내에서의 유명한 맥주 브랜드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 부스에서 맥주를 제공하는 동시에, 해당 지역의 특산품이나 음식도 함께 판매하기 때문에, 맥주와 함께 현지의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축제 장소인 '오도리' 공원은 맥주 정원으로 변신하여 10,000 여석의 자리와 테이블이 설치되고, 낮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비어축제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가급적 낮에 가서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그나마 낮에 가야 사람이 덜 붐비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음악 라이브 밴드 공연, 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시원한 여름 날씨와 함께 삿포로 비어 축제를 즐긴다면 풍성한 즐거움과 경험, 그리고 잊지 못할 추억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b) '홋카이 봉오도리'(Bong-Odori-盆踊り) '23.8.11~8.16

 홋카이 봉오도리는 1954년에 시작되었으며 '삿포로 여름 축제' 중에 큰 이벤트입니다. '코로나19'등의 이유로 4년 만에 개최되며, 올해는 8월 11일부터 관광객들과  현지 주민들이 같이 참여합니다. '봉오도리'에는 다양한 성인 남녀들이 특정한 의상을 입고 일렬로 원형의 무대 주위를 돌며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각지의  8월 축제에서 볼 수 있는 '봉오도리'는 불교적 의미로 일본의 '오봉'이라고 하는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은 명절에 조상의 영혼을 모시고 가족들이 모여 제사를 지내는데, 명절에 모셨던 선조의 영혼을 잘 떠나보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봉오도리'는 춤추기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도 주변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노점 음식, 공연, 불꽃놀이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4년 만에  다시 열리는 '봉오도리'를 준비하는 주민들은 벌써부터 축제를 준비하느라 매일매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c) '다누키코지의 너구리 축제'(Danuki-koji Tanuki Festival) 

 '삿포로 여름 축제'의 이벤트 중 하나로 '다누키코지 150주년 기념', '너구리 축제 70주년'을 기념하여 '다누키코지' 상점가에서 오픈할 예정입니다. 다누키코지는 약 1km에 걸쳐 200개의 점포가 늘어서 있는 상점가입니다. 전천후형 아케이드로 거리에 지붕이 있어 눈, 비, 등 신경 쓰지 않고 점포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상점가들은 19세기 후반 1869년 홋카이도를 개척할 당시부터 '다누키코지' 주변에 상가와 음식점이 생기면서 그때부터 그 일대가 '다누키코지'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번 축제에서 '다누키코지'의 상점들은 7월 29일(토) 저녁 5시~ 밤 10시까지 빅세일(Big Sale)을 실시하며, 8월 5일(토)에는 너구리 모형들이 상점가를 돌며 춤을 추는 행사와 어린이 너구리 축제 이벤트도 진행 예정입니다. '다누키고지의 너구리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유쾌함과 신선한 경험, 그리고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3. Summary

 이상으로 '삿포로'의 지형과 날씨 그리고 '삿포로 여름 축제'의 여러 이벤트 중 '삿포로 비어 페스티벌', '홋카이 봉오도리' 그리고 '다누키코지의 너구리 축제'까지 설명드렸습니다. 얘기만 들어도 신나고 즐거움이 가득할 것 같은 '삿포로 여름 페스티벌', 축제가 개최되기까지 아직 여유가 있으므로, 서둘러 계획하시어 이 여름을 즐거움과 유쾌함이 가득한  '삿포로 여름 페스티벌'에서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